본문 바로가기
일본 만화 애니메이션

까마귀는 주인을 고르지 않는다 넷플릭스 일본 애니 추천

by manuke 2025. 4. 22.

까마귀는주인을고르지않는다

까마귀는 주인을 고르지 않는다 넷플 애니 추천

 

24년 2분기 아베 치사토의 '야타가라스'를 원작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이다. 

넷플릭스에서 알고에 떠서 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밌게 봤다. 

어른용 애니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볼 만하다. 

사극이나 왕가의 암투같은 스토리를 싫어한다면 패스함이 옳다. ㅎㅎ 

 

처음엔 '인간'이 등장하는데 왜 '까마귀' 이야기가 섞이지? 하면서 이해가 잘 안되었다.

그래서 나무위키에서 찾아보고 작품을 보니 이해가 훨씬 쉬워서 보기 편했다. 

미리 줄거리 등은 알고 보지 않는 편인데, 이 작품의 경우 인간이 등장하지만, 일단 등장인물이 인간이 아닌 '이세계'의 이야기이고, 등장인물이 많고 집안 관계가 복잡하다보니, 나무위키를 대략 보고 작품을 보는 것을 추천.

 

까마귀는 주인을 고르지 않는다 : 등장인물, 배경의 상세를 읽고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스포는 거의 없으나 반전이 있으므로 줄거리 상세는 알고 싶지 않다면 읽지 않는 것을 추천)

 

까마귀는 주인을 고르지 않는다

아베 치사토(阿部智里) 일본의 여성 소설가. 1991년생. 원작의 소설 작품 야타가라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namu.wiki

 

 

 

까마귀는 주인을 고르지 않는다 줄거리 요약

 

이야기는 와카미야라는 이름의 '진정한 금오'와 그를 수행하는 소년 유키야를 중심으로 야타가라스 일족이 사는 이세계 야마우치를 구하기 위해 애쓰는 이야기. 

'금오'는 우리말로 하면 세자라고 하면 비슷할까? 극 중에선 '종가'라는 표현을 쓰기에, 왕가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지만, 말하자면 세자와 가장 비슷할 것 같다. 

와카미야는 사실 차남으로 형님이 엄연히 존재함에도, '진정한 금오'라 불리며 황태자의 지위를 유지하는 중이다. 

유키야는 야마우치의 동서남북 네 귀족 집안 중 북가의 차남으로 우연한 계기로 눈에 띄어 와카미야의 심복이 된다. 

까마귀는주인을고르지않는다
와카미야

 

까마귀는주인을고르지않는다
유키야
까마귀는주인을고르지않는다
나츠카

 

 

애니메이션은 이 와카미야의 정실을 정하는 이야기가 70%, 후반에 야마우치가 인간 또는 다른 종족으로부터 위협을 받는 이야기가 30%쯤 된다. (19금이 걸려있어 왜그런가 했더니, 칼부림이나 잡아먹히고 하는 과정의 잔인성때문인 것 같다.)

 

초반은 와카미야와 유키야의 만남, 와카미야와 형님 나츠카의 정치 다툼, 그리고 그 와중에 동서남북 네 집안에서 각 1명씩 추천해 올라와 와카미야를 알현하기를 고대하고 있는 네 명의 여주인공들이 등장한다. 

(설명하는 것부터 쉽지 않다. 나무위키를 참고하시길!) 

 

 

까마귀는주인을고르지않는다
까마귀는주인을고르지않는다
까마귀는주인을고르지않는다
까마귀는주인을고르지않는다
누가 정실이 될까? 보는 재미가 있다

 

 

 

이렇게 들으면 되게 뻔한 스토리 같은데, 일단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그들은 인간이 아니라 '까마귀'다. 

인간이 아닌 야타가라스의 이세계의 세계관에서 일단 신선함을 느낄 수 있고, 대사 하나하나 가볍지 않아 취향에 맞는다면 보는 즐거움이 있다. 특히 넘쳐나는 뻔한 스토리에 지쳤다면... 

 

그리고 스토리 자체에 반전 요소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다. 

개인적으론 와카미야 역의 캐릭터가 너무 완벽해서 감탄을 거듭하며 봤다. 감정이나 여자에게 휘둘리지 않고, 문제해결력마저 원탑인 왕이라니... 참으로 매력적이다. ㅎㅎ

 

그림체가 옛그림체다라는 설명이 나무위키에도 있던데... 사실 요즘 그림체와 약간의 이질감이 있을 뿐, 보기 불편한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된다. 오히려 요즘 그림체가 무척 성의없는 애니도 많은데, 인물도 그렇고, 미세한 감정까지 굉장히 잘 표현했다고 느꼈다. 

배경도 무척 아름답다. 

 

아베 치사토의 원작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한국에선 인기가 없었는지 관심 밖이었는지 일본에선 100만 부 이상 판매된 작품임에도 번역이 되어 있지 않았다. OMG!

 

 

원작 아베 치사토의 '야타가라스'에 관해 부연 설명이 잘 되어 있는 블로그

 

[ダ・ヴィンチ(다빈치) 2023.05] 아베 치사토 <야타가라스 시리즈> 팬북 출간 기념 인터뷰(2)

(이어) 제2부 제3권 <까마귀의 녹색 날개>를 집필할 때도 똑같은 망설임이 작동했다. 이 작품에서는 ...

blog.naver.com

 

 

아직 원작이 끝나지 않은 것 같고, 원작은 애니보다 더 광범위하고 다양한 이야기가 전개될 것 같다. 외전도 있다. 

개인적으로 번역이 되면 좋을 것 같지만, 그건 기대해도 한참 뒤일 것 같고... 그보다는 후속 애니 제작을 기대하는 것이 빠를지도 모르겠다. 

 

사실 애니도 공들여 만든 것 같아서, 쉽게 후속편이 나올 것 같지 않아... 조금 아쉽다. ㅠㅡ 

 

정극 좋아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추천! 

반응형